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부업, 제태크 소개/몸으로 하는 부업

[직장인 투잡/직장인 부업] 새벽 부업/야간 부업 추천

by 로키스탈로 2022.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즈음 많은 직장인들이 고물가, 고금리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많은 분들이 현실적인 부업을 고민하고 계실겁니다.
저는 실제로 2년정도 꾸준히 부업을 해왔었기 때문에
괜찮은 부업과 별로인 부업을 현실적으로 추천해드릴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시간, 급여, 업무강도, 텃세 등 여러가지를 모두 고려하여
표로 비교 작성하였습니다.
우선 부업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본업의 근무 시간입니다.
출근시간이야 고정이겠지만
본업의 퇴근시간이 들쑥 날쑥이라면 선택지가 별로 없습니다.
그런 분들은 주말 고정 알바 혹은 쿠팡, 배민, 그리고 대리운전 쪽을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출근 시간과 퇴근시간이 고정이라면
선택지가 생각보다 넓습니다.
굳이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쿠팡이나 배민, 대리운전을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새벽 부업 / 야간 부업]

이거는 제가 나름대로 여러가지 부업을 걸쳐가며 정리한 표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사실 텃세, 근무강도,급여라는것은 내가 어디서 일하냐에 따라
다른 부분도 많기 떄문에 이 표가 정석이 될 수는 없지만 참조는 될 수 있습니다.

단순 아르바이트 기준이면 급여에 초점을 두어도 무관하지만
직장인 투잡/부업은 본업에 영향을 주면 안되므로
근무강도를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 제가 해본 경험으로
근무강도가 낮으면 높은 급여를 받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결국 내가 일한 만큼 돈을 벌어가는게 세상 이치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급여 상관없이 약간의 소소한 용돈만 추가적으로 더 벌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우유 배달을 추천 드립니다.
급여가 많지는 않지만 일주일에 3번만 한다는 장점이 있고
새벽시간 대에 움직이기 때문에 아침운동 한다고 하는 마음으로 일을 하시면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야간 편의점 아르바이트도 추천드립니다.
시간대비 급여가 높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최소시급 적용이지만
야간 특성상 손님이 많지 않아 개인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은근히 해야할 일도 많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생각보다 근무강도가 강하네" 라고 느낄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돈에 중점을 둔다면
선택지는 택배 상하차가 정답입니다.
그러나 평소에 힘이 약하시거나 몸이 허약하신 분들은 절대 비추입니다.
택배업 특성상 처음에는 할만하네 라고 느낄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너무 힘듭니다.
특히 악명 높은 택배 회사는 직장인분들은 웬만하면 거르세요. ㅎㅎ
그리고 시급이 너무 높게 측정되어있는 곳도 거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 이유가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4시간 이상은 웬만하면 직장인분들은 안하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돈 조금 더 벌겠다고 일하다가 본업에 영향 줍니다.
우리의 목적은 조금 더 돈을 버는 것이지
부업을 주업만큼 돈을 벌겠다라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든 직장인 투잡/부업 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다음에는 몸으로 하는 부업 말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소소한 부업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부업을 오래 하면서 느낀점은
결국 "내가 일한 만큼 돈번다" 라는 것과
제일 중요한건 업무강도보다
"주위 사람들 그리고 사장 마인드가 더 중요"합니다.

직장인 부업 상세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급여, 하는 일, 업무강도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있습니다.
편의점, 새벽우유, 마트, 고기집 서빙 등 다양한 부업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

'직장인 부업, 제태크 소개/몸으로 하는 부업' 카테고리의 글 목록

기계지식,제품리뷰,제태크,부업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owen0201.tistory.com

반응형